한솔종합사회복지관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마을축제
한솔종합사회복지관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마을축제
  • 광성일보
  • 승인 2022.05.11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한솔마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마을축제를 진행했다.

한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가섭스님)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한솔마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마을축제를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만에 진행된 ‘한솔愛잔치’는 지역주민들과 함께 즐기고 나누는 문화의 장으로서, 다채로운 체험부스와 먹거리, 이벤트를 준비하여 지역주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이번행사는 지역주민들과 분당한솔7단지관리사무소, 마이홈센터가 함께하여 더 의미가 있었으며 해물파전, 순대, 바사삭오리 등 다양한 먹거리와 무병장수를 의미하는 오색 팔찌 만들기, 양말목을 활용한 그립톡 만들기, 휴대용 천연물파스 만들기 등 체험공간 역시 지역주민들의 손으로 직접 꾸며졌다.

또한, 에어바운스를 설치하여 행사장에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더해져 축제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었다.이날 행사에 참여한 지역주민은 “오랜만에 지역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마을축제여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체험거리, 먹거리 모두 많아서 좋았다”라고 말하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솔종합사회복지관장 가섭스님은 “한솔愛잔치가 희망이 꽃피는 일상으로 출발점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일상회복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실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