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소아청소년 야간진료사업 업무 협약 체결
이천시 소아청소년 야간진료사업 업무 협약 체결
  • 광성일보
  • 승인 2021.12.24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료원이천병원과 소아청소년 야간진료사업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소아청소년의 건강권 확보를 위하여 지난 12.22.(수) 경기도의료원이천병원과 소아청소년 야간진료사업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그동안 이천시는 심야시간대 소아청소년 응급환자 발생 시 대처할 마땅한 의료기관이 없어 지역주민의 소아청소년과 야간진료개설 요청 등의 민원이 주기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이에 이천시는 소아청소년과 전문의와 응급의료센터 응급의학과 전문의 협진을 통해 골든타임 내 적절한 전문치료 및 응급처치가 가능한 이천병원과 긴밀한 접촉을 통해, 내년부터 소아청소년 야간진료를 운영하기로 협의하였다.

현재 이천병원이 코로나 전담치료병원으로 응급실 등 일반진료가 이루어질 수 없어, 소아청소년 야간진료 운영시기도 다소 늦어질 수밖에 없는점에 대해서는 조속한 시일내 운영 될 수 있도록 공동 대응하여 적극 노력하기로 합의하였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그동안 야간에 소아청소년 응급환자 발생 시 마땅한 의료기관이 없어 시민들이 많은 어려움과 불편을 겪고 있었다”며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소아경증환자에게 신속한 전문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응급의료센터 이용으로 인한 불편 및 비용 부담 경감으로 소아청소년의 건강과 생명보호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