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장병과 함께하는 안보·문화 탐방체험 프로그램
군장병과 함께하는 안보·문화 탐방체험 프로그램
  • 광성일보
  • 승인 2018.11.20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희테마파크 견학, 도자기 만들기 등 일일 나들이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15일부터 16일까지 지역 내 군부대 장병들과 함께 제2·3차 안보문화 탐방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본 사업은 지역 내 부대 전입병사에게 문화·관광 및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해 군부대와 지역 간 협력강화 및 군 장병 사기진작은 물론 이천시의 문화·역사를 홍보하고자 경기도 시책 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체험은 도자기체험이 가능한 예스파크(藝‘S파크-도자예술인마을)와 서희테마파크, 농업박물관, 민주화운동기념공원, 농촌체험지, 지역 내 방위산업체 등 이천시 주요 문화·관광지를 방문해 해설과 더불어 이천의 문화와 역사를 소개했다.

10월 24일 1차 체험을 시작으로 총 3차로 진행된 안보문화 탐방 및 체험 프로그램에는 이천시에 주둔하고 있는 7군단, 특전사, 항작사, 55사단, 육군정보학교 등 군부대에서 추천한 군 장병 총 120명의 장병들이 참여했다.

군장병들은 모든 일정에 높은 참여도를 보였으며 그 중에서도 직접 참여가 가능한 도자기 머그컵제작 체험에 뜨거운 열기와 호응을 보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장병은 “도자기체험 중 직접 도자기 머그컵을 만들게 되어서 신기하고 재미있었다”며 “이천에 군부대가 많은데 군장병들과 이렇게 지역곳곳의 체험과 견학을 할 수 있어서 뜻 깊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