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 장애인 인권(인식개선) 강사 역량강화교육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 장애인 인권(인식개선) 강사 역량강화교육
  • 광성일보
  • 승인 2021.12.10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장애인 인권(인식개선) 강사 10명을 대상으로 강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이하 ‘센터’)는 최근 장애인 인권(인식개선) 강사 10명을 대상으로 강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센터에서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화상 교육으로 진행하였으며, 성남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장으로 재직 중인 범경아 강사를 초빙하여 발달장애인 교육 교수법을 주제로 강사 역량강화를 통한 교육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마련하였다.

이번 교육에서는 발달장애인의 특성과 이해에 대한 내용과 더불어 효과적인 강의를 위한 다양한 교수법,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의 대처법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하였으며, 강사들은 강의 시에 실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오세나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장은 “장애인 당사자 대상 교육이 증가되는 한편 역량강화교육을 통해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여 교육 신청 기관의 만족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며 교육 효과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는 초‧중‧고등학교 학생,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공직자 등을 대상으로 장애인 인권 및 인식개선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300인 미만 사업장을 대상으로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법정 의무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교육신청은 홈페이지(www.성장인.org)에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