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캠프 슬기로운 코·스·로(코로나 스트레스 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성남시한가람보호작업장(원장 양병춘)은 11월 22일(월)부터 11월 25일(목)까지 총4일에 걸쳐 ‘2021년 캠프 슬기로운 코·스·로(코로나 스트레스 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총 42명(근로 장애인 30명, 종사자 10명, 사회복무요원 2명)이 참여하였다.

코로나19로 1박 2일 캠프 진행이 어려운 상황에서 근로장애인들의 외부활동 욕구와 위드코로나로 거리두기 단계가 완화되면서, 성남시청과 지속해서 논의한 결과 소규모로 나눠 캠프를 진행하게 되었다.
소규모로 이용할 수 있고, 독립된 장소를 모색한 결과 장소는 충남 당진 일대로 결정하고, 아미미술관, 아그로랜드 태신목장, 솔뫼성지, 삽교호 함상공원 및 놀이동산을 방문하여 이용하였다.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하여 개인 별 위생키트를 자체 제작, 배포 하여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였고, 식사 또한 식당 내 테이블 거리두기 및 외부인과 접촉을 최대한 멀리한 자리 선정 등 방역활동에 최선을 다하여 안전하게 다녀올 수 있었다.
성남시한가람보호작업장 양병춘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외부활동이 제한되어 있던 근로장애인분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즐거운 직장생활을 계속해서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소감을 전하였다.
저작권자 © 광성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