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홍우후보, 경기도 공공기관 장애인 의무고용 6%로 확대 약속
이홍우후보, 경기도 공공기관 장애인 의무고용 6%로 확대 약속
  • 광성일보
  • 승인 2018.04.19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8회 장애인을 맞아 정의당 이홍우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제18회 장애인을 맞아 정의당 이홍우 경기도지사 예비후보는 “경기도 공공기관 장애인 의무고용을 현재 3.2%에서 6%로 확대하겠다”고 약속했다.

열악한 장애인의 고용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도입된 장애인의무고용제도는 국가 및 지방자치 단체와 상시근로자 50명 이상을 고용하는 사업주에게 장애인을 일정비율 이상 고용하도록 의무를 부과하는 내용으로 민간사업주에게는 2018년 현재 2.9%, 공공기관에는 3.2% 의무 고용 할당이 되어 있다.

이 후보는 “노동은 인간이 자신의 삶의 가치를 실현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 면서 “장애인고용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였다.

또한 이홍우 예비후보는 “현재 경기도의 14개 평생교육기관의 예산을 증액하고, 경

 

기도 장애인 이동서비스 통합센터를 설립”을 약속했다.

현재 경기도 33개 시군 중 중증장애인 콜택시를 10개 시・군이 운영하고 있다. 서비스 요금이 천차만별이고 특히 장애인들이 장애인콜택시가 시・군 경계를 넘어서지 못하여 환승을 해야 하는 불편함을 감내해야 하는 실정이다.

이 후보는 “경기도 차원의 장애인이동서비스통합센터를 만들어 장애인콜택시 증차, 통합어플개발, 시군을 넘어서는 서비스 제공 등을 하겠다”고 설명했다.

최근의 장애인정책의 방향은 ‘장애인거주시설의 폐쇄’와 ‘장애인의 주거선택의 권한확대’와 ‘지역사회생활의 활성화’의 방향으로 이루어지고 있다.이에 따라 실제 장애인 당사자의 자립 욕구에 대한 다양한 지원체계가 요구가 점증하고 있다.

이에 대해서 이 후보는 “탈시설 및 지역사회 정착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경기도 장애인종합계획을 세우겠다”고 약속했다. 이를 통해 “탈시설 정착금 증액, 매입임대를 통해 장애인 자립생활주택 등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후보는 19일(수) 6.13 경기장애인지방선거연대와 한국장애인자립생활총연합회가 주최한 '613 지방선거 경기장애인유권자 전진대회'에 참석해서 위와 같은 장애인정책을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