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중원어린이도서관 ‘독서 서포터즈’ 운영
초등학교 돌봄교실을 대상으로 독서 환경 조성과 원도심 독서 증진을 위해 찾아가는 독서교육‘독서 서포터즈’를 운영한다.
2021-06-25 광성일보
성남시 중원어린이도서관은 인근 초등학교 돌봄교실을 대상으로 독서 환경 조성과 원도심 독서 증진을 위해 찾아가는 독서교육‘독서 서포터즈’를 운영한다.
‘
이날 독서 서포터즈’는 관내 초등학교 4개교 돌봄교실 학생들에게 독서강사를 파견하여 학교별 8차시 독서교육을 진행하는 사업이며,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온라인)수업으로 진행되고 있다.
지난 4월부터 첫 수업을 시작하였으며, 성남동초등학교를 시작으로 현재는 하원초등학교 돌봄교실 학생들이 독서교육을 받고 있으며 9월부터 시작되는 하반기 운영일정은 도서관 인근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책이 필요한 시설(지역아동센터, 어린이집, 유치원)에 직접 찾아가는‘책나눔서비스’, 어린이가정으로 직접 책을 배달해주는‘책마중(책배달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여름방학에는 여름독서교실과 여름방학특강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중원어린이도서관 3층 우주체험관은 소독 및 내부 환기로 인해 하루 총 5번으로 나눠서 자유관람으로 운영하고 있다.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도서관을 찾는 이용자에게 독서의 생활화와 책 읽는 즐거움을 전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