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이 ‘2021 성남 축제의 날’에 시민참여 거버넌스 발족식
‘2021 성남 축제의 날’에 시민참여를 확대하고 지역 상생 기여를 위한 거버넌스를 구성하고, 28일(수) 발족식을 진행했다.
2021-04-28 광성일보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노재천)이 ‘2021 성남 축제의 날’에 시민참여를 확대하고 지역 상생 기여를 위한 거버넌스를 구성하고, 28일(수) 발족식을 진행했다.
이날 ‘2021 성남 축제의 날’ 거버넌스는 성남 문화예술인, 소상공인, 시민·환경단체 등 분야별로 시민들의 축제 참여를 확대하고 이를 통해 지역 문화예술 생태계 및 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구성했다.
시각예술, 로컬마켓, 시민공연 세 분과로 운영하며, 시각예술 분과는 ▲성남조각협회(회장 유재흥) ▲한국미술협회 성남지부(회장 신미선) ▲한국민족미술인협회 성남지부(회장 김성수) 등 지역 전문예술단체(인)가 작품으로 함께 참여한다.
로컬마켓 분과는 성남의 사회적기업과 시민단체가 참여한다. ▲소비자시민모임 성남지부(대표 이경아), 성남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최민경) ▲성남농협 농정지원본부(본부장 김학인), 성남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사무국장 김태진) 등이 성남의 우수 상품 및 농수산물 등을 판매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한편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
시민공연 분과에는 ▲사랑방문화클럽(회장 박공식) ▲생활예술협동조합(조합장 박유진) 등 생활예술단체가 시민 릴레이 스테이지를 이끌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