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보건복지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성과 보고대회 우수영상 부문 대상 수상

’현장 속으로‘ 유튜브 영상을 통해 그간의 사업 성과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하였다.

2020-08-24     광성일보

성남시 판교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일운스님)은 지난 20일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0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상반기 성과 보고 대회‘에서 현장에서 근무하는 생활지원사의 일상이 담겨있는 ’현장 속으로‘ 유튜브 영상을 통해 그간의 사업 성과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수상작인 ’현장 속으로‘는 전국 647개 수행기관 참여 후보 중 대상작으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들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와 근무 일상을 다룬 내용으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사회복지 실천을 하고 있는 생활지원사의 노고를 알 수 있는 영상이다.

한편, 판교노인종합복지관은 2020년 1월부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만 65세 이상 국민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또는 기초연금 수급자 중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에게 일상생활지원, 사회정서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단, 노인 장기 요양서비스, 간병 방문 지원 사업 이용자 등 유사 중복 사업 수혜자는 서비스 신청 대상자에서 제외된다.

판교노인종합복지관 관장(일운스님)은 “폭염과 코로나19 장기화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이 더욱 중요시 되고 있다.”라며, “이번 수상은 각자의 위치에서 어르신에게 헌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준 생활지원사분들의 노고 덕분이며, 앞으로 성남시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년생활을 위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