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장 신동헌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언론브리핑
광주시장 신동헌는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언론브리핑을 요약해 보고 했다
광주시장 신동헌는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언론브리핑을 요약해 보고 했다,그 간 우리 광주시민 여러분과 저희 공직자들이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우려왔지만 안타깝게도 우리시에도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우선 확진자 발생 경위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지난 3월 5일, 목요일 발생된 성남시 5번 확진자는 남한산성면에 거주하는 77세 여성입니다. 성남시 4번 확진자에 의한 제생병원 내 감염으로 추정되고 현재 성남의료원에서 격리치료 중입니다.
주요 동선으로는 2월 21일부터 2월 28일까지 암환자로 분당제생병원에 입원했으며,2월 28일 자차로 이동하여 자택에서 머물고 있던 중 호흡곤란 등 건강악화로 3월1일 119에 신고하여 분당제생병원 응급실로 이송되어 3월5일 16시경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이와 관련된 접촉자는 총 8명으로(119소방대원2, 지인1, 가족5) 모두 검사결과 음성으로 판정을 받았습니다.또한, 지난 3월 7일, 토요일에 발생된 성남시 15번 확진자는 오포읍 양벌리에 거주하는 50세 여성으로 분당제생병원 직원입니다.
성남시 7번 확진자 접촉으로 인한 제생병원 내 감염으로 추정되며,현재 포천의료원으로 이송되어 그곳에서 격리치료 중에 있습니다.주요 동선으로는 3월 5일 남편차를 이용하여 분당제생병원으로 출근하였으며,15시30분경 퇴근하여 서현역으로 도보이동 하였습니다.서현역에서 이매역 환승을 거쳐 경기 광주역으로 이동하여 16시 3분경 광주역에서 시내방향 2-3번 버스를 타고 역동 사거리에서 하차하였습니다.
이후 양벌리 방향 20번 버스를 이용하여 16시 40분경 양벌초등학교 정류장에서 하차,자택으로 걸어서 귀가하였습니다.이후 3월6일 증상이 발현하여 남편차를 이용,13시 10분경 분당제생병원에 도착하였고,15시 검체 채취 이후 62병동에서 근무하였으며 22시30분경 남편차를 이용하여 귀가 하였습니다.
그리고 3월 7일 확진판정을 받아 21시 포천의료원으로 이송하였습니다.현재 심층 역학조사를 마치고 자택 및 주변시설 등 환자동선 방역을 모두 완료하였습니다. 이와 관련된 접촉자는 남편, 아들 총 2명으로 검사결과 모두 음성으로 판정을 받았습니다.
다음, 지난 3월 8일, 일요일에 확정된 광주시 1번 확진자는 송정동에 거주하는 65세 남성입니다.제생병원 81병동에 2월 25일부터 3월 2일까지 입원했고 기존 확진자로부터 감염된 것으로 추정되며, 현재 이천의료원에서 격리치료 중에 있습니다.
주요동선으로는 2월 25일부터 3월 2일까지 분당제생병원에 입원, 3월 3일 20시부터 24시까지 용인시 처인구에 소재한 디자인 업체를 자차로 방문하였습니다.3월 4일 오포읍 양벌리 소재 삼성부품 대리점을 방문하였으며,3월 7일 전수조사 대상자로 통보받아 보건소에서 검체 채취,3월 8일 확진판정을 받아 이천의료원으로 이송하였습니다.
이와 관련된 추가접촉자들은 역학조사 중으로 조사가 완료된 후에 발표하도록 하겠으며,이 시각이후 확인되는 접촉자와 노출지역에 대해서는 추가 방역소독과 시설폐쇄, 자가격리 등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그리고 모든 정보는 신속하고 투명하게 시민여러분께 알려 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광주시민 여러분!그간 광주시는 코로나19 차단을 위해 부단히 노력을 기울여 왔으나 광주시 확진자 발생은 안타깝고 유감스러운 일입니다.앞으로 더 철저한 방역과 차단정책으로 광주시 뿐만 아니고 대한민국에 번지고 있는 코로나19 확산을 막아내겠습니다.
이제 더 더욱 우리 시민 여러분의 협조가 필요한 때입니다.시민 모두가, 나와 우리 가족의 건강을 지킨다는 생각으로추가 확산 방지를 위한 노력에 함께 동참해 주십시오.아울러 손 씻기를 생활화하고,외출 시 꼭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위생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기 바랍니다.또한, 불가피하게 격리되는 분들께서는 적절한 지원을 할 것이며 건강수칙을 지키면서 생활하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특히, 코로나19 관련정보는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관공서 등을 통해 제공되는 소식이 가장 정확합니다.미 확인된 정보로 인해 불안해 하지 않으시길 당부 드립니다.코로나19가 종식되는 날까지,한마음 한뜻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시기를 다시 한 번 부탁드립니다.그리고 지금 이 시간에도 현장에서 최선을 다해주신 의료진과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합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