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회 조예란 도시환경위원장은 , 2025 혁신리더대상 의정대상 수상

2025-10-29     광성일보

[광성일보] 광주시의회 조예란 도시환경위원장(국민의힘)이 지난 29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개최된 '2025 혁신리더대상(INNOVATION LEADER AWARDS)' 시상식에서 의정발전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시민의 안전과 복지 향상, 교통환경 개선 등 시민 생활과 직결된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이 높게 평가받은 결과다.조 의원은 광주시 도시환경위원장으로서 현장 중심의 시정질의와 제도 개선 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도로개설 지장물 관리 문제와 장기미집행 도시계획도로 추진 대책을 제시하며, 실효성 있는 교통 인프라 개선 방안을 촉구했다. 또한 폭설 시 보행자 안전 중심의 제설 정책과 인도 제설 장비 확충을 요구하는 등 시민 안전을 위한 정책 제안에도 앞장섰다.

입법 활동에서도 활발한 성과를 냈다. 「광주시 보행자 안전을 위한 횡단보도 안전시설 설치 조례안」, 「광주시 장수노인의 날 지정 및 장수노인 지원 조례안」, 「광주시 4에이치활동 지원 조례」 등을 대표 발의해, 시민 안전 확보와 복지 증진, 청년 리더 육성 등 지역 특성을 반영한 조례 제정에 기여했다.조예란 의원은 “이번 수상은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현장에서 답을 찾으려는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실질적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