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은 2025 동작복지희망축제 어르신 인권 캠페인을 진행

.한편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은 어르신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사회로 나아가 소통하고 나누는 활동을 지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다.

2025-09-16     광성일보

[광성일보]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은 9월 13일(토), 2025 동작복지희망축제에서 동작구민 300여명을 대상으로 ‘세상을 바꾸는 시선’ 부제 하에 어르신 인권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인권 캠페인은 ▲어르신 인권 퀴즈 ▲‘어르신’하면 떠오르는 이미지 ▲어르신 인권 존중 약속하기로 구성되었다.캠페인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민들레동행봉사대 박O근(82세) 어르신은 “많은 사람이 참여한 지역축제에서 어르신 인권을 알릴 수 있는 자원봉사를 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또한, 고O태(31세) 지역주민은 “우리는 모두 나이가 들고, 나이가 들었다고 차별받으면 안 되죠, 모든 사람은 인권을 존중받을 권리가 있다는 것을 상기할 수 있는 좋은 캠페인이었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한편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은 어르신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사회로 나아가 소통하고 나누는 활동을 지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