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중원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명희)은 ‘몸 튼튼! 마음 튼튼!! 88DAY 행사 개최

이번 행사는 약 700명이 참여해 신체·정신 건강을 점검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익히며 공동체의 건강까지 함게 돌아보는 뜻깊은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2025-08-18     광성일보

[광성일보] □ 성남시 중원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명희)은 2025년 8월 8일(금) 지역 유관기관(대한치매협회, 레드밸런스, 성남시 정신보건센터, 성모윌병원, 중원구 치매안심센터 등)과 협업하여 지역주민 및 복지관 이용 회원 약 600여명을 대상으로 ‘몸 튼튼! 마음 튼튼!! 88DAY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약 700명이 참여해 신체·정신 건강을 점검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익히며 공동체의 건강까지 함게 돌아보는 뜻깊은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참여자들은 각 부스를 건강한 공동체의 일부로 인식하고 온도계에 응원 스티커를 붙이며 따뜻한 격려와 공동체 의식을 나눴다.

본 행사는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디지털 체험존, ▲유관기관과 연계한 건강검사 및 캠페인, ▲건강, 환경, 안전을 주제로한 선배시민 건강동아리 체험부스 등 총 3개의 부스로 구성되어 운영되었으며, 참가자들은 개인의 건강 뿐만 아니라 이웃과 공동체의 건강까지 함께 돌아보는 의미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특히 선배시민 건강동아리는 개인의 건강을 넘어 공동체의 건강을 돌보는 선배시민으로서 다양한 매개를 통한 학습과 토론을 진행하고 지역주민과 복지관 이용회원과의 실천 중심의 활동을 통해 이번 행사는 단순한 건강 체험을 넘어서 깊은 의미를 더 했다.

행사에 참여한 이○○ 선배시민은 “또래 친구들과 함께 건강을 돌아보며 정말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한 유관기관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자신뿐 아니라 타인의 건강까지 함께 생각하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협력과 나눔이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한편, 성남시 중원노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건강증진 프로그램과 디지털 체험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노인의 삶의 질을 향상과 건강하고 따뜻한 지역공동체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