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청주소년원(원장 강문덕, 청주미평여자학교)은 창원지방법원 류기인 부장판사 등 6명이 방문

강문덕 청주소년원장은 “전 직원이 내실 있는 교육 및 생활지도를 통해 소년원 학생들의 성행개선과 안정된 사회복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2025-07-31     광성일보

[광성일보] 법무부 청주소년원(원장 강문덕, 청주미평여자학교)은 2025. 7. 31.(목) 15:00 창원지방법원 류기인 부장판사 등 6명이 청주소년원에 방문하여 기관 현황 청취, 소년원 처우에 대한 소개와 설명, 현장 상황에 대한 이해, 건의 및 애로사항 청취, 보호소년과의 면담 등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류기인 부장판사는 “청주소년원이 신축 건물로 밝고 채광이 좋은 개방형 홀 구조로 생활 환경이 안정적이라는 생각이 들고, 보호소년의 인성함양을 위한 다양한 교육 및 검정고시 특별반 운영 등 청주소년원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보호소년들에 대한 직원들의 애정이 느껴진다.”고 말했다.

또한 보호소년과의 면담시간에는 “창원에서 보았던 학생들을 이곳에서 보니 더 반갑다. ‘내일의 태양은 뜬다’라는 말처럼 하루하루 성실하게 생활하다 보면 여러분들에게 분명 좋은 일이 생길 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강문덕 청주소년원장은 “전 직원이 내실 있는 교육 및 생활지도를 통해 소년원 학생들의 성행개선과 안정된 사회복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