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새마을회(회장 방영기)는 새마을지도자 참여 질서지킴이 캠페인 실시

수정구순으로 질서지킴이 캠페인을 교통문화정착을 목표로 ‘멈춤! 배려! 안전!’, ‘질서는 습관, 실천은 나부터!’ 등의 어깨띠를 두르고 가두행진을 실시하였다,

2025-06-30     광성일보

[광성일보] 성남시새마을회(회장 방영기)는 2025년 6월 30일(월) 태평역사거리에서 새마을지도자 100여명이 참여하여 함께 질서지킴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성남시새마을에서 매주 월,수,금 성남시 30개소에서 매일 아침 08:00~09:00까지 질서지킴이 계도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대대적인 홍보를 위하여 매년 각 구별로 캠페인 실시하였으며, 올해는 중원구(23일 태평역), 분당구(27일 야탑역), 수정구순으로 질서지킴이 캠페인을 교통문화정착을 목표로 ‘멈춤! 배려! 안전!’, ‘질서는 습관, 실천은 나부터!’ 등의 어깨띠를 두르고 가두행진을 실시하였다, 또한 25년 새마을운동 추진과제인 녹색 새마을(작은 실천, 큰 변화! 탄소중립 함께해요!), 건강 새마을(미래 세대와 현재 세대가 공존하는 따듯한 사회 만들기), 문화 새마을(배려하는 마음, 우리사회의 품격입니다) 캠페인을 함께 진행하였다.

한편, 성남시새마을회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나무심기, 자원재순환운동, 새마을줍깅운동을, 폐건전지 모으기, 종이팩 모으기, 투명프라스틱 분리배출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사랑의 빵만들기, 김장김치 담궈주기, 사랑의 반찬 만들기 등 취약계층 돌봄사업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