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성남시협의회(회장 최창권)가 봄맞이 세탁 봉사시작

이번 활동은 적십자 성남시협의회 수정구 소속 봉사원들이 이불 등 대형 세탁물 처리가 어려운 1인 독거노인 가구를 위하여 특수 세탁 차량을 활용, 겨우내 사용한 침구류 및 방한 의류 등을 세탁해주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2025-04-25     광성일보

[광성일보]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성남시협의회(회장 최창권)가 4월 25일(금), 성남시 수정구 소재 위례종합사회복지관에서 1인 독거노인 가구를 대상으로 하는 이동 세탁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적십자 성남시협의회 수정구 소속 봉사원들이 이불 등 대형 세탁물 처리가 어려운 1인 독거노인 가구를 위하여 특수 세탁 차량을 활용, 겨우내 사용한 침구류 및 방한 의류 등을 세탁해주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동 세탁 봉사는 독거노인의 생활 위생 향상과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생활 밀착형 복지 활동으로 적십자 성남시협의회는 2025년 4월부터 11월까지, 공휴일이나 복지관 행사가 있는 날을 제외하고 매월 2~4째주 목요일 오전에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전날 복지관 또는 대상자 가정을 통해 수거된 세탁물은 현장에서 세척 및 건조 후, 직접 각 가정에 전달한다.

최창권 성남시협의회 회장은 “이동세탁 봉사는 혼자 거주하는 어르신들이 보다 쾌적하고 위생적인 일상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실천적 복지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다양한 복지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역사회에서 봉사활동 또는 나눔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시민, 기업은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중부봉사관(031-230-5082~3)으로 연락하면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