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새마을회(회장 방영기)는 2024년도 시군구 종합평가 최우수상을 수상

또한 단체별 평가에서 성남시새마을부녀회(회장 권오금) 최우수상, 직장새마을운동성남시협의회(회장 최종관) 장려상으로 회원단체에서도 풍성한 성과를 냈다.

2025-02-26     광성일보

[광성일보] 성남시새마을회(회장 방영기)는 2024년도 경기도 31개 시군구 종합평가에서 영예의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또한 단체별 평가에서 성남시새마을부녀회(회장 권오금) 최우수상, 직장새마을운동성남시협의회(회장 최종관) 장려상으로 회원단체에서도 풍성한 성과를 냈다.이번 평가는 2024년 경기도 31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조직관리, 재정자립, 중점운동, 홍보 및 교육 등의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하여 시상했으며, 성남시새마을회는 2014년 최우수 이후 10년만에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성남시 신상진 시장과 성남시의회 이덕수 의장은 성남시새마을지도자의 노고에 치하의 말을 전하였으며, 이에 방영기 회장은 “ 2,000여 새마을지도자가 만들어 낸 오늘의 성과는 시장과 의장의 깊은 관심의 결과이고, 2025년에도 더욱 더 정진하여 경기도 31개 시군구가 아닌 전국 228개시군 중 최고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하였다.성남시새마을회는 지난 한 해 동안 새마을운동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였으며, 회원 단체간의 연대와 협력을 강화 하고 이동세탁사업, 질서지킴이 활동, 사랑의 빵 만들기, 사랑의 반찬 만들기, 탄소중립 실천, 사랑의 김장김치 담가주기, 가로기(태극기,민방위기)달기, 군집기 관리, 자원재활용운동 등 다방면에서 사업을 추진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