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성남종합사회복지관과 업무협약 체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보유하고 있는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 및 협력을 바탕으로 성남시 아동의 안전한 보호 및 학대 예방,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사회 복지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2025-02-20     광성일보

[광성일보] 성남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박동산)은 지난 20일, 월드비전 성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전영순)과 성남시민의 삶의 질 향상 및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보유하고 있는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 및 협력을 바탕으로 성남시 아동의 안전한 보호 및 학대 예방,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사회 복지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주요 협약 내용은 △성남시 복지사각지대 대상 발굴 및 안전망 구축 △양 기관의 서비스 지원 대상 관련 사항 및 사례관리에 대한 연계 및 교류 △아동학대 예방 및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한 사업의 공동 추진 등이다.월드비전 성남종합사회복지관 전영순 관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성남시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기여하고 있는 양 기관의 상호보완적인 관계를 통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고자 한다.” 고 전했다.

성남시아동보호전문기관 박동산 관장은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아동의 성장을 위해서는 지역사회의 역할이 굉장히 중요하다. 월드비전 성남종합사회복지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아동학대 예방 및 발견을 위한 지역사회 안전망을 견고히 함으로써 성남시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한다.” 고 밝혔다.※ 민법이 개정되어 부모라도 아동을 체벌할 권리는 없으며 아동에게 신체적·정서적·성적 학대 등을 하면 최대 10년 이하 징역 등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누구든지 아동학대가 의심되면 112에 신고하고 아동 양육·지원 등에 어려움이 있으면 129(보건복지상담센터)와 상담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