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수원지부가 ‘사랑의 김장 김치 담그기 및 나눔’ 행사를 개최

IWPG 수원지부 직원과 회원들 20여명이 참여하여 400포기의 김치를 지역 내 다문화 가정과 독거노인 및 저소득 가정 40곳에 전달했다.

2024-12-10     광성일보

[광성일보]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수원지부(지부장 이은경)가 지난 7일 수원지부 사무실에서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해 줄 ‘사랑의 김장 김치 담그기 및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김장 나눔 행사는 다문화 가족이 우리 문화에 적응하고 지역사회에 동화될 수 있도록 돕고, 경기 침체와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주변 이웃들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IWPG 수원지부 직원과 회원들 20여명이 참여하여 400포기의 김치를 지역 내 다문화 가정과 독거노인 및 저소득 가정 40곳에 전달했다.행사를 주관한 이은경 지부장은 “국내산 재료와 직접 만든 양념으로 정성껏 담근 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위로와 힘이 되어 평화의 마음이 전달되기 바란다며, 수원지부는 세계 평화를 이루는 일환으로 소외계층을 위한 지속적인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갈 것이다.”라고 말했다.봉사에 참석한 한 회원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함께 마음을 모아 김장 담그며 나눔을 할 수 있어 기쁘고, 지속적으로 행사에 함께 동참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IWPG 수원지부는 평화 국제법 지지와 촉구 활동을 통해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이 법적 효력을 갖는 국제법으로 제정되도록 홍보하고 있으며, 세계의 모든 여성들이 평화교육으로 평화의 정신을 배우고 실천하도록 하고 있다.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다. 122개국에 114개의 지부가 있고 66개국에 730여 개의 협력단체가 있다. ‘지속 가능한 세계 평화 실현’을 비전으로 세상에 필요한 연대 확산, 평화 문화 전파, 여성평화교육, ‘DPCW’ 법제화 지지와 촉구를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