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2024년 미사3동 주민자치회가 숲놀이와 함께 하는 플로킹 사업 프로그램 진행

3회차 플로킹에는 흐린 날씨에도 초등학생 및 보호자로 구성된 15개팀 50여 명의 주민이 참여하여 황산숲 일대에서 숲해설, 스칸디아모스 액자 만들기 등을 진행하며 환경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었다.

2024-09-24     광성일보

[광성일보] 미사3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9월 21일, 2024년 자치계획형 주민참여예산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숲놀이와 함께 하는 플로킹 사업> 3회차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3회차 플로킹에는 흐린 날씨에도 초등학생 및 보호자로 구성된 15개팀 50여 명의 주민이 참여하여 황산숲 일대에서 숲해설, 스칸디아모스 액자 만들기 등을 진행하며 환경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었다.숲놀이 플로킹 사업은 황산숲, 망월천 일대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킹, 숲놀이 및 숲해설, 자연물을 활용한 다양한 만들기 체험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신재생에너지와 환경의 중요성을 배우는 가족 단위 환경 체험 프로그램이다.

2022년부터 지역 주민의 편의 증진을 위해 황산숲 개선 활동을 펼쳐온 미사3동 주민자치회는 그 공을 인정받아 지난 5월 31일,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연대회’에 하남시 대표로 출전하여 <나와 지구를 살리는 한 걸음, 숲놀이와 함께 하는 플로킹> 우수상을 받았다.현교태 미사3동 주민자치회장은 “궂은 날씨에도 열심히 참여해준 초등학생 및 보호자 그리고 행사 진행을 도와준 주민자치위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더욱 풍성한 플로킹 프로그램으로 환경보호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