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동발전 분당발전본부는 추석을 맞이 송편 기부하는 전달식 진행

이번 기부는 지역사회 내 취약 어르신들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2024-09-13     광성일보

[광성일보] 2024년 9월 13일, 한국남동발전 분당발전본부는 분당노인종합복지관에 추석을 맞이하여 송편을 기부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기부는 지역사회 내 취약 어르신들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전달식에는 한국남동발전 분당발전본부 박은서 본부장, 분당노인종합복지관 이정우 관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이번 기부는 어르신들의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의미도 담고 있다.

한국남동발전 분당발전본부는 성남시 돌고래 시장에서 송편을 구매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했다. 특히, 이번 기부는 어르신들이 명절에 느낄 수 있는 소외감을 덜고, 따뜻한 정을 나누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한국남동발전 분당발전본부 박은서 본부장은 "이번 송편 기부는 어르신들의 명절을 풍성하게 만들고, 지역사회와의 유대 강화를 통해 더 큰 나눔을 실천하는 중요한 계기"라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을 위한 지속적인 후원과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분당노인종합복지관의 이정우 관장은 “어르신들이 명절에 느낄 수 있는 소외감과 외로움을 덜어주고,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신 한국남동발전 분당발전본부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부해주신 송편은 어르신들이 이번 명절이 더 특별하고 따뜻한 추억으로 남을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남동발전 분당발전본부의 이번 기부는 단순한 물질적 지원을 넘어,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따뜻한 나눔의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명절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에게 송편을 전달함으로써 어르신들이 느낄 수 있는 소외감을 줄이고, 그들에게 따뜻한 명절을 선사하려는 이러한 나눔의 행보는 사회 전반에 걸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한편,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은 성남시에서 설립하고 지구촌사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노인복지시설로서, 성남시 노인복지증진을 위하여 평생교육, 사회참여, 지역복지 등의 전문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