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청주소년원은 2024년도 여름철 물놀이 프로그램을 개최

물놀이 체험행사는 야외활동을 통한 건강한 여름철 나기 및 소년원 학생 스트레스 해소방안으로 학생과 교사, 소년보호위원 간 소통하고 친밀감을 증진시키기 위해 기획되었다.

2024-08-16     광성일보

[광성일보] 법무부 청주소년원(원장 황남례, 청주미평여자학교)은 2024. 8. 16.(금) 무더위에 지친 학생들을 위해 2024년도 물놀이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물놀이 체험행사는 야외활동을 통한 건강한 여름철 나기 및 소년원 학생 스트레스 해소방안으로 학생과 교사, 소년보호위원 간 소통하고 친밀감을 증진시키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청주소년원 소년보호위원협의회 김미령 회장, 이종희 수석부회장 등 자원봉사자의 후원으로 학생 90명이 안전한 환경에서 워터슬라이드, 물풍선 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여름내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물놀이 행사에 참여한 제과제빵반 김 모 학생은 “이번 여름의 더위가 씻겨나가 마음까지 시원해졌다. 이런 기회를 마련해주신 선생님들과 소년보호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황남례 청주소년원장은 지역사회의 적극적 지원으로 안전하고 원활하게 프로그램이 진행된 점을 격려하며 “학생들이 물놀이 체험행사를 통해 여름내 지친 심신을 달래고 즐거운 추억을 쌓아 긍정적 사고와 정서적 안정을 향유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