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지도자성남시협의회는 성남시에 거주 어르신 모시고 충남 당진 신명나는 효 나들이 행사

한편, 새마을지도자성남시협의회는 매년 김장 나누기, 거리질서 캠페인, 이동세탁사업, 사랑의 빵 나누기 등 이웃과 함께하는 온기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2024-05-22     광성일보

[광성일보] 새마을지도자성남시협의회(회장 고윤식)는 2024녀 5월 22일 성남시에 거주 어르신 113명을 모시고 충남 당진으로 신명나는 효 나들이 행사를 가졌다.성남시 50개동 새마을지도자로 구성된 봉사단은 각 동별 3명의 어르신을 모시고 풍성한 식사와 먹거리를 제공했으며, 알찬 기념품(커피포트, 물티슈, 각티슈, 기념타올)을 전달하였다. 또한 당진 삽교호에서 국내 최대 서커스중 하나인 월트아트서커스를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효나들이 행사는 매년 새마을지도자성남시협의회에서 성남시의 재정적 지원과 협의회의 자부담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성남시 발전에 공헌해오셨음에도 외롭고 힘든 어르신을 대상으로 일일 효 나들이 봉사를 통해 어르신을 위로하고 공경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경로효친사상을 고취했다.한편, 새마을지도자성남시협의회는 매년 김장 나누기, 거리질서 캠페인, 이동세탁사업, 사랑의 빵 나누기 등 이웃과 함께하는 온기나눔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