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청소년기획단 「아웃풋」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동상 수상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관장 정영숙)은 제25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서 청소년기획단 「아웃풋」이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3-08-09 광성일보
[광성일보]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관장 정영숙)은 제25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서 청소년기획단 「아웃풋」이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제25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는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과 한국중등교장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자원봉사대회로 올해 총798명의 청소년이 참여하였다. 대회는 서류와 면접 심사, 현장검증 등 3단계에 걸친 엄정한 심사를 통해 청소년기획단 「아웃풋」이 동상에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청소년기획단 「아웃풋」 민채은 단장은 “우리가 사는 사회에 좋은 영향을 펼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왔는데 그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다. 모든 단원들이 열심히 활동하여 상까지 수상하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정영숙 관장은 “자치기구와 동아리 활동에 어려움을 겪던 상황에도 단원 모두가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고,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청소년기획단 「아웃풋」은 2021년 창설된 청소년 자치기구로 현재 중·고등 15명의 청소년이 활동 중이며 매년 지역사회 이슈를 반영한 주제를 선정하여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2년간 △탄소중립 캠페인 △플로깅 △그린워싱 모니터링 △지속가능한 소비 알리기 캠페인 △제로 그린워싱 상점 현판식 등의 환경 활동과 올해는 △동물 △기부 △봉사라는 3가지 키워드로 기획 중인 활동이 지역사회에 이로운 영향을 펼쳐 이를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