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공익활동지원센터, 2023 성남주민대회 추진위원회가 1차대표자회의와 결성식

2023 성남주민대회 추진위원회는 초동주체모임 6차례, 실행위원회 4차례를 거쳐 제안자 3인의 제안으로 추진위원회 구성을 위한 1차 대표자회의를 진행하게 된 것이다.

2023-05-01     광성일보

[광성일보] 성남시공익활동지원센터 채움터에서 2023 성남주민대회 추진위원회가 1차대표자회의와 결성식을 진행하였다. 2023 성남주민대회 추진위원회는 초동주체모임 6차례, 실행위원회 4차례를 거쳐 제안자 3인의 제안으로 추진위원회 구성을 위한 1차 대표자회의를 진행하게 된 것이다.

이날 민주노총 성남하남광주지부 이상림 지부장은 제안자 발언을 통해 서민들을 위한 정치가 실종된 지금, 우리 성남은 예산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주민복리증진을 위해 필요한 곳에 예산을 쓰도록 하는 정치의 힘이 부족한 것이라 강조하며, 공직자위에 주권자가 있다는 것을 천명하고 다양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함께 숙의하는 과정을 통해 직접 정치참여를 이뤄내자고 발언하였다. 2023 성남주민대회 추진위원회는 대표자회의를 통해 이상림(민주노총 성남하남광주지부장), 김기명(성남의료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장지화(진보당 수정구공동위원장)을 상임대표로 선출하고 회칙제정, 사업계획안을 논의하였다.

또한 2023 성남주민대회 추진위원회는 결성이후, 2000명의 주민요구안을 취합하고 다양한 방식의 심의회의를 통한 숙의과정을 거친후 주민요구안을 정리, 10대요구안의 순위를 정하는 주민투표를 거치고, 이를 발표하는 주민대회를 진행한다. 이후 선출직 정치인에게 주민요구안을 전달하여 이행과정을 보고하는 사업계획을 확정하였고, 참가자들이 결성선언문을 낭독하고 행사를 마쳤다.. 2023 성남주민대회 추진위원회는 현재 26개 시민단체, 노동조합, 정당이 참여하고 있고, 취지에 공감하는 단체와 소모임등에 적극 참여를 호소하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