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황송노인종합복지관은 아동숲놀이지도사 자격취득 자격취득 프로그램 “님(林)과 함께” 종강식

지역주민의 직업역량 강화를 위한 자격취득 프로그램 “님(林)과 함께” 종강식이 성료했다고 밝혔다

2022-09-14     광성일보

황송노인종합복지관(관장 해동)은 지난 1일 성남시 지역주민의 직업역량 강화를 위한 자격취득 프로그램 “님(林)과 함께” 종강식이 성료했다고 밝혔다.

성남시가 후원하고 책이랑 작은도서관과 연계하여 운영한 이번 교육은 지난 5월부터 5개월 간 32회에 걸쳐 아동숲놀이지도사 자격취득을 위한 과정이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성남시 지역주민 21명이 교육 수료 및 아동숲놀이지도사 2급 자격을 취득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지역주민 김00씨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아동숲놀이지도사로서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 것 같아 감사하다”며 “한동안 잊고 있었던 자연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고, 아이들에게 소중한 자연을 알려줄 수 있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황송노인종합복지관 관장 해동스님은 “앞으로도 성남시 지역주민과 60+세대의 사회참여를 위한 다양한 사업으로 성남시의 건강한 여가문화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한편, 황송노인종합복지관은 이번 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노인전문자원봉사단, 신규 노인일자리 창출 등 사후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