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은 어버이날을 맞아 사랑愛요 감사해孝” 행사
중원구 취약계층 어르신 127세대를 위한 “사랑愛요 감사해孝” 행사를 진행하였다.
2022-05-04 광성일보
성남시도촌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종민)은 어버이날을 맞아 중원구 취약계층 어르신 127세대를 위한 “사랑愛요 감사해孝”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네이버 해피빈 온라인 모금액과 나리플라워(카네이션 200개 후원/분당구 야탑동 소재)의 후원으로 진행되었으며, 가정별로 쌀 10kg, 카네이션, KF94마스크 20개를 전달하였다.
성남시 중원구 도촌동에 위치한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은 재단법인 여의도순복음연합(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에서 성남시로부터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전문 사회복지기관으로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종합적인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도촌종합사회복지관 이종민 관장은 ‘지역에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나눔에 동참해주신 지역주민 및 소상공인께 감사드리며,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던 분위기가 5월을 맞아 회복되길 바란다. 올해도 힘든 분들을 돕는 일에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이 언제나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사랑愛요 감사해孝” 행사는 중원구 거주 독거어르신, 조손가정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어버이날 선물을 받으신 김ㅇㅇ 어르신(94세)께서는 ‘자녀들에게 한 번도 받지 못한 카네이션을 복지관에서 챙겨주어 너무 감사하고, 마침 쌀도 떨어져 걱정이었는데 쌀까지 챙겨주어 몸둘 바를 모르겠다. 때마다 좋은 선물을 챙겨준 복지관에 감사하고, 덕분에 어버이날을 행복하게 보낼 수 있겠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