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의 전략선거구 결정에 대한 박영기 성남시장 예비후보의 입장문
어제(4월20일) 당 전략공천심사위에서는 성남을 전략선거구로 선정한다는 발표를 하였습니다
당의 전략선거구 결정에 대한 박영기 성남시장 예비후보의 입장문에 대해 어제(4월20일) 당 전략공천심사위에서는 성남을 전략선거구로 선정한다는 발표를 하였습니다. 이번 경선을 준비했던 성남시장 예비후보 입장으로서 전략선거구 선정 발표가 아쉬운 마음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성남지역을 전략선거구로 선정하기까지 당의 깊은 고민이 있었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당의 결정을 존중합니다.
당에서 전략선거구로 선정할 만큼 성남시장 선거 승리가 이번 전국지방선거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고 생각합니다. 성남시장 선거 승리를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조속하게 후보를 선정하고 당 전체가 선거 승리를 위한 준비에 나서야 하는 것입니다. 전략공천의 유력 후보로 거론되었던 김병욱의원이 오늘 불출마선언을 하였습니다.
불출마선언문을 보며 김병욱의원의 고뇌의 깊이와 국민과 민주당을 사랑하는 마음, 오직 민생을 위한 우국충정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김병욱의원의 결단을 존중합니다. 김병욱의원의 결단이 빛바래지않도록 반드시 성남시장 선거 승리로 화답하겠습니다.현재 성남시장 선거는 전략선거구 결정으로 예비후보들의 선거 운동이 차질을 빚고 있는 상태입니다. 현장에서 성남시장 선거를 준비하고 있는 당원들과 예비후보들로서는 향후 성남선거를 어떻게 치를 것인가 상당히 당황스러운 상황입니다.
당은 성남시장 선거 후보 결정과 관련한 향후 일정을 조속히 밝히고 이후 선거 운동이 차질없이 이루어지도록 신속히 조치하여야 할 것입니다. 그래야만 당원과 민주당을 지지하는 시민들이 당혹감을 멈추고 하나로 힘을 모아 성남시장 선거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지방선거가 코 앞에 다가왔다는 점을 생각하면 대책없이 흘려 보내기에 너무나 아까운 시간입니다.저 또한 예비후보의 한 명으로서 성남시장 선거의 승리를 위해 끝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임을 천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