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15비, 연말 인사이동 시기 보안 기강확립 기간 운영
15비, 보안기강 확립 강조기간 운영 통해 연말연시 및 인사이동시기 보안사고 방지
2021-12-28 광성일보
공군 제15특수임무비행단(이하 ‘15비’)은 보안취약 시기인 연말연시 및 인사이동시기 동안 쉽게 발생할 수 있는 보안문제를 선제적·자발적 으로 예방하기 위해 보안기강 확립 강조기간을 운영한다.
이번 보안기강 확립 강조기간은 연말연시 부주의 및 전역·전출자에 대한 미흡한 보안점검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보안사고 예방에 역점을 뒀다. 부대·부서장 주관 아래 주기적 보안점검을 이행하고, 전역· 전출자 대상 자발적 보안교육 및 보안조치 확인을 시행한다. 15비는 보안기강 확립 강조기간을 통해 보안취약 요인으로 발생할 수 있는 보안사고를 대비하고 보안준수를 재강조하겠다는 입장이다.
연말연시 보안취약 시기 예방책으로, 부대•부서장 주관으로 비밀•암호 장비 실셈 확인과 군사자료 방치 여부 및 영내 취약지역 점검을 실시한다. 군사자료 폐기 시 보안대책 준수 또한 강조되며 비밀 정기검토 및 재분류 역시 이뤄진다. 또한, 전출·전역 시 보안점검표를 통해 자체 보안점검을 함으로써 해당 시기 발생할 수 있는 보안문제를 대비한다.
15비 정보처장 류영광 소령(공사 52기)은 “군내 보안확립은 무엇보다 장병 모두의 자발적인 노력이 중요하다.”며 “시기에 상관없이 흔들림 없는 군사보안태세를 철저히 유지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보안점검활동 등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