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장병과 함께하는 안보·문화 관광체험 프로그램 진행

제1차 이천시 군 장병과 함께하는 안보문화 탐방 및 관광체험 프로그램을 진행

2018-10-27     광성일보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24일 지역 내 군부대 장병들과 함께 제1차 이천시 군 장병과 함께하는 안보문화 탐방 및 관광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본 사업은 지역 내 부대 전입병사에게 문화·관광 및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군부대와 지역 간 협력강화 및 군 장병 사기진작은 물론 이천시의 문화·역사를 홍보하고자 경기도의 시책 사업으로 진행됐다.

이날은 도자기체험이 가능한 예스파크(도자예술인마을)와 서희테마파크, 농업박물관, 민주화운동기념공원, 지역 내 방위산업체 등 이천시 주요 문화·관광지를 방문해 해설과 더불어 새로운 문화와 역사를 인식 하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지난 50여 년 간 대한민국 방위산업의 선진화와 자주국방실현에 앞장서고 있는 ㈜HKC공장(대표이사 정재하)을 견학하여 군에서 직접 사용하고 있는 화생방, 통신 전자장비 등의 생산과정을 둘러보는 뜻 깊은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10~11월에 걸쳐 총 3차로 진행될 예정이며, 이천시에 주둔하고 있는 7군단, 특전사, 항작사, 55사단 등 군부대에서 추천한 120명의 장병들과 함께할 예정이다.

군장병들은 모든 일정에 높은 참여도를 보였으며 그 중에서도 직접 참여가 가능한 도자기 머그컵제작 체험에 뜨거운 열기와 호응을 보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장병은 “도자기체험 중 직접 제작한 도자기 머그컵을 여자친구에게 선물할 생각을 하니 매우 설레고 뿌듯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