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자원봉사센터, 한국디자인진흥원 추석 맞이 건강키트 나눔 전개

코리아디자인센터 6층에서 한국디자인진흥원(원장윤상흠)과 ‘한가위 건강더하기 키트 나눔’ 전달식을 진행했다.

2021-09-13     광성일보

성남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이덕은)는 코리아디자인센터 6층에서 한국디자인진흥원(원장윤상흠)과 ‘한가위 건강더하기 키트 나눔’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디자인진흥원 임직원 봉사단 20여명이 참여하여 손소독 및 거리두기 및 마스크착용 등 개인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실시하여 키트를 제작하였으며,

건강더하기 키트는 백미, 참기름, KF94마스크 등 생필품 12종으로 구성, 총100세트 (570만원 상당)이다, 한국디자인진흥원의 지정기탁에 따라 독거노인, 조손가정 등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 취약계층 100세대에 전달되었다.

윤상흠원장은 “ 코로나19로 취약계층이 한 층 더 힘든 상황이라고 생각 한다 ” 며, “한가위를 맞아 정성을 담은 이 키트가 취약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모두가 함께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고 밝혔다.

이덕은센터장은 “지난 시민헌혈사업에도 한국디자인진흥원 임직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헌혈참여로 혈액 부족사태 지원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추석맞이 집중 자원봉사기간을 맞아 코로나19로 위축되어 있는 어려운 이웃을 잊지 않고 추석맞이 나눔 행사에도 아낌없는 지원을 해 주신 한국디자인진흥원 윤상흠원장님 이하 임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성남시자원봉사센터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나눔을 함께하는 기관으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성남시자원봉사센터는 추석맞이 자원봉사 집중주간(9월10일부터 ~19일까지)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물품 나눔 사업 등 활발한 자원봉사 활동지원에 집중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