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료원은 시민위원 26명을 위촉
성남시의료원은 시민위원 26명을 위촉
  • 광성일보
  • 승인 2020.11.27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위원 26명을 위촉하고 운영진을 선출하여 26일 정식으로 시민위원회를 출범하였다.

성남시의료원은 시민위원 26명을 위촉하고 운영진을 선출하여 26일 정식으로 시민위원회를 출범하였다.시민위원은 모집과정에 총 238명의 시민이 지원하였으며 선정과정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공개추첨(일반분야) 또는 평가(시민사회단체분야)를 통과한 후보자 중 필수교육 이수자를 시민위원으로 위촉하였다

의료원 시민위원회는 크게, 홍보,,환자권리,,취약계층의료지원,,시민참여건강 등 4개 분과로 구성하였으며 분과별 대표로 4명의 부위원장들이 맡아 임기 2년간 활동할 계획이다.특히 타 의료기관 시민 참여 기구와 달리 주부, 회사원, 자영업자 등의 일반시민으로만 구성되어 보다 다양한 시민의 의견를 듣을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

초대 위원장 김용진 공공의료성남시민행동 공동대표는 “성남시의료원이 전국 최초의 시민발의 공공병원인 만큼 시민위원회의 자율적 운영을 통한 공공의료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중의 의료원장은 “시민위원 모집과정에서 보여주신 시민의 관심과 격려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의료원 전반에 관해 시민위원회와 소통하며 성남시의료원의 공공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