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 타지자체 우수도서관 비교견학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 타지자체 우수도서관 비교견학
  • 광성일보
  • 승인 2023.03.22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위원장 박경희)는 3월 21일(화)에 타지자체 우수도서관 비교견학에 나섰다.

[광성일보]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위원장 박경희)는 3월 21일(화)에 타지자체 우수도서관 비교견학에 나섰다.이번 비교견학은 타지자체 우수도서관을 견학함으로써 다양하게 변화하는 도서관 환경을 파악하고 우리시 적용 방향을 모색하고자 행정교육위원회 주관으로 실시되었다.

이날 박경희 행정교육위원장을 비롯한 김보미 부위원장, 박은미, 성해련, 김윤환 위원과 오규홍 도서관사업소장 등 관계공무원이 참석했다.행정교육위원회가 방문한 우수도서관은 의정부시에서 테마가 있는 특화도서관으로 개관한 음악·미술 도서관과 가재울 도서관, 경기북부 최대규모의 도서관인 남양주 정약용도서관, 작년 말 리모델링하여 재개장한 하남 신장도서관이다.

특히 의정부의회 최정희 의장과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 간 도서관 발전방향 및 시민들의 풍요로운 문화생활을 영위하기 위한 시의회 역할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간담회 자리도 더불어 가졌다.박경희 행정교육위원장은 “기존 도서관이 단순히 독서하고 학습하는 정적인 공간이었다면 앞으로 우리가 마주할 도서관은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함께 소통하는 열린 공간의 장이 될 것이다”라고 밝히며 “타지자체 우수도서관을 벤치마킹하여 우리시에 적용될 열린도서관의 방향을 탐색해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