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자원봉사센터, NS홈쇼핑과 함께 화재취약계층을 위한 핸디형 소화기 전달식 가져
성남시자원봉사센터, NS홈쇼핑과 함께 화재취약계층을 위한 핸디형 소화기 전달식 가져
  • 광성일보
  • 승인 2023.03.22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75개의 핸디형 스프레이식 소화기는 장애인창업기업에서 구매하여 분당구 관내 장애인,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등 화재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광성일보] 성남시(시장 신상진)자원봉사센터는 21일 NS홈쇼핑에서 후원한 3000만원 상당의 핸디형 소화기(1875개) 전달식을 가졌다.1875개의 핸디형 스프레이식 소화기는 장애인창업기업에서 구매하여 분당구 관내 장애인,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등 화재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NS홈쇼핑은 지난 2017년부터 매년 3천만원을 성남시 화재취약대상 기초 소방시설 지원을 위한 후원금으로 전달했다. 총 누적 후원금은 1억8천만원으로 성남시의 일부지역 중 소방차량접근이 어려운 주거밀집지역과 복지시설 등에 화재 초기 진압을 위한 소화기, 화재감지기, 세이프백 설치 등을 지원하는데 사용됐다.

장현자 센터장은 ‘핸디형 스프레이 소화기는 사용하기 간편하고 가벼워 긴급한 상황에도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을 뿐 아니라 장애인창업기업에서 구매하여 장애인의 경제적자립과 장애인고용창출에도 이바지하여 더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성남시자원봉사센터가 많은 기업과 장애인기업을 잇는 가교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장애인창업 기업은 장애인의 창업과 기업활동을 촉진함으로써 장애인의 경제적, 사회적 지위를 제고하고 경제력 향상을 도모하여 경제발전에 이바짐함에 목적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