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소재 “분당실버대학 개강식 및 강연회 개최
성남소재 “분당실버대학 개강식 및 강연회 개최
  • 광성일보
  • 승인 2023.03.10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광주시,용인시 일대에 거주하는 어르신과 실버교사 천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분당실버대학 개강식 및 강연회"를 분당실버대학,경기남부뉴스,무지개로작은도서관이 공동주최하여 개최했다.

[광성일보] 봄 기운이 완연한 3월 7일 오후 2시에 성남시청 온누리실에서 성남시,광주시,용인시 일대에 거주하는 어르신과 실버교사 천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분당실버대학 개강식 및 강연회"를 분당실버대학,경기남부뉴스,무지개로작은도서관이 공동주최하여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이후 3년만에 실내마스크 착용 권고로 전환됨과 동시에 분당실버대학 개강식 16회째를 맞이해 그동안 외출이 자유롭지 못했던 어르신들에게 넓은 장소에서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마련해 주고자 한달 전부터 준비했다. 실버교사와 관계자들은 경로당,복지센터,전통시장,지하철역 등에서 홍보하며 소식을 알렸다.분당실버대학은 지역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2015년 9월에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에서 시작된 자원봉사단체이다.

수진1동 한마음 경로당 조옥화 부회장은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에 중국에서 귀화한 저희 실버 30명을 초대해 주셔서 많은 것을 배우고, 많은 혜택을 받았다는 생각이 들어 행복합니다.너무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첫 순서로 신나는 음악에 맞춰서 경직된 몸을 푸는 ‘건강체조’, 이어서 눈과 귀가 화려한 '다온고고 신바람예술단의 장구공연‘,기존 실버학생들의 현란한 ’너나들이 실버댄스‘, 오랫동안 순회공연을 다니며 실버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준 신명나는 ’장인록 5인조 악단‘, 마지막으로 춘향가 중 어사상봉 판소리와 소금 연주 명창의 ’국악한마당‘으로 다양한 축하공연을 선보였다.

이날 개강식에는 안철수 국회의원이 축전을 보내 축하했다. 안 의원은 “분당실버대학 개강식을 통해 어르신들이 소통과 교류하며 마음의 건강을 얻어가시는 시간이 되시길 바라고, 존경받는 노후생활이 되실 수 있도록 섬기며 더 큰 정치로 보답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국중범 경기도의원, 방성환 경기도의원의 격려사가 있었고, 최종성 성남시의원, 박종각 성남시의원, 김보석 성남시의원, 김보미 성남시의원, 김윤환 성남시의원이 참석했다.국제 마인드교육원 박영주 교육학 박사는 ‘어떻게 하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말을 먼저 바꾸면 마음이 바뀌고 마음이 바뀌면 삺이 바뀐다며 지금부터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라는 말을 많이 해서 최고로 행복하고 건강한 노년이 되시길 바란다고 강연했다.

상대원 1동 죽원 경로당 정성민 회장은 "구미동에 사는 아는 형님을 통해 개강식 소식을 듣게 되어 회원들과 함께 오게 되었고 행사를 보면서 프로그램을 만드신 관계자 분들의 노고가 느껴졌어요. 지금부터라도 말부터 바꿔야 되겠다. 말을 바꾸면 생활도 바뀌게 되겠구나!“라고 소감을 전했다.방미화 실버교사는 “이번 개강식을 앞두고 홍보하면서 소외된 어르신들을 많이 볼 수가 있었어요. 앞으로도 더 많은 어르신들에게 알려야겠다는 책임감이 들었고, 실버대학에 오시지 못하는 분들은 ‘찾아가는 실버대학'을 통해 지속적으로 만나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어요. 매번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큰 보람을 느낍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분당실버대학 김상욱 학장은 “이번에 새로 입학신청을 하신 분들이 500여명이 되는데, 다음주부터 매주 화요일 2시에 2시간씩 운영합니다.올 한해도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만날 것을 약속드리며, 현재 4월 중 숲체험 힐링캠프를 갈 예정입니다"라고 향후계획을 밝혔다.한편, 경기사랑나눔후원회, 우분투사회적협동조합,지엔디스타일,피엘코스메틱(주)이 함께 후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