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민주당 박경희 의원, 성남시 집행부 시민의 소리에 무관심으로 일관!
성남시의회 민주당 박경희 의원, 성남시 집행부 시민의 소리에 무관심으로 일관!
  • 광성일보
  • 승인 2023.01.27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의회 5층 회의실에서 교육시민연대 대표들과‘성남교육 발전방안 모색을간담회“를 가졌다.

[광성일보] 성남시의회 박경희 행정교육위원장(민주당)은 26일 오후 성남시의회 5층 회의실에서 교육시민연대 대표들과‘성남교육 발전방안 모색을간담회“를 가졌다.간담회는 이번 제279회 임시회에 올라온 성남형교육지원단 설립 및 운영 조례 폐지조례안과 학교밖 배움터의 사업 축소와 지역청소년센터의 운영 중단에 대한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며 시작했다.

이날 간담회를 주최한 박경희위원장은 본 사업의 소관 책임자인 성남시 교육청소년과에 수차례 간담회에 참석하여 시민의 목소리를 들어달라 요청하였지만 할 말이 없다, 다른 일정이 있다는 이유로 간담회에 불참하였다.이에 박경희 위원장은 소통을 원하는 시민에게 불통으로 응수하는 현 집행부의 태도에 심각한 문제가 있음을 지적했다. 이번 집행부의 불참 사례는 처음이 아니고 지난 17일에 성남시민교육단체 토론회에도 집행부의 소관 팀장 한명 오지 않았다고 말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성남교육시민연대는 성남형교육이 자리 잡아 가고 있는 가운데, 학교 현장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인프라 구축 및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중간조직인 성남형교육지원단을 폐지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보며, 충분히 의견을 수렴하여 좋은 점은 계속 이어가고, 불필요한 부분은 보완하여 점진적으로 실행해야 한다고 했다.

박경희위원장은 학교밖배움터와 지역청소년센타의 사업 축소 및 폐지는 집행부의 사업의 이해 부족으로 섣불리 추진한 졸속 행정의 한 사례가 될것이라 말하며 하루빨리 사업의 정상적 운영으로 성남의 학교밖 청소년의 지원 사업이 정상화 되어야 한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박경희 위원장은 성남교육시민연대가“1월 말까지 성남 시민을 대상으로 성남형교육에 대한 여론 조사를 진행중에 있으며, 여론 조사가 종료되면 그 결과를 가지고 신상진 시장과 면담을 요청하고, 요청이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기자회견 등으로 시민들의 목소리를 전달할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