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회, 제2차 본회의 시정질문
광주시의회, 제2차 본회의 시정질문
  • 광성일보
  • 승인 2022.12.05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98회 제2차 정례회에서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제9대 광주시 의회의 첫 시정질문을 실시했다.

[광성일보] 광주시의회(의장 주임록)는 지난 2일 제298회 제2차 정례회에서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제9대 광주시 의회의 첫 시정질문을 실시했다.이번 시정질문은 4명의 의원이 발언대에 올라 광주시의 현안에 대하여 심도 깊은 질문을 던졌다.첫 번째 발언대에 오른 오현주 의원은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장 선임의 건에 대하여 보조단체 운영상 문제를 야기한 인사의 재선임이 옳은 것인지에 대하여 임명 동의권자로써 광주시장의 명확한 답변을 요구하였다

두 번째 질문에 나선 이은채 의원은 조직개편과 관련하여, 국장체제로의 부서 재배치, 업무량과 강도를 고려하지 않은 비효율적인 인력 배치를 지적하였으며,수서~광주선 철도사업 추진에 있어 성남시의 도촌사거리 경유에 대한 우리시 의견을 묻는 사항에 사업이 지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는 반대의견이 없다는 입장을 밝힌 것에 우려를 표하며, 도촌사거리역을 예정한 경유노선은 절대 수용할 수 없음을 밝히면서 광주시가 분명한 반대 입장을 밝힐 의향이 있는지를 질의하였다.

세번째로 왕정훈 의원은 상수원 보호구역 지정 불합리함에 대하여 해제 타당성 용역을 진행해 줄 것을 촉구하였고 마지막으로 황소제 의원은 오포 책임동 업무 분장에 대하여 각종 행정 혼란이 초래되고 있음에 따라 소관 업무에 대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시행할 것과 더불어, 4개동에 직원을 증원하여 오포의 많은 민원과 행정업무 과밀화를 해소해 줄 것을 요구하였다.아울러, 시정질문에 대한 답변은 오는 12(월) 제3차 본회의를 통해 들을 수 있으며 광주시의회 홈페이지 및 유튜브,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